카테고리 없음

다이빙로그-35 레스큐 개방수역2

DinoDev 2024. 9. 11. 18:53
728x90
반응형

환경

날짜: 2024.09.11

나라: 필리핀

위치: 세부

다이브 포인트: 힐루뚱안

다이빙 센터: 오션플레이어 세부

날씨: 해/구름

조류: 약함

시야: 좋음

 

다이빙

휴식 시간: 분

시작 시간: 9:58

시작 잔압: 220bar

최대 수심: 15m

다이브 시간: 50분

종료 시간: 10:48

종료 잔압: 90bar

탱크 크기: 11L

탱크 재질: 알루미늄

탱크 종류: Air

수온: 30도

 

장비

웨이트: 6kg(Belt-6kg)

슈트: Wet(3mm)

메모

마지막 레스큐 교육은 펀다이빙 상황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경험하는 것이었다.

민수 강사님이 오픈워터 다이버 역할을 하고 나는 레스큐 다이버 역할을 해서 오픈워터 다이버를 케어하는 역할이었다.
바다로 들어가기 전에 방카에서 다이빙 계획을 이야기 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늘은 조류가 조금 있어서 처음에 조류와 반대방향으로 갔다가 중간에 턴하고 조류를 타고 오는 것으로 이야기 했다.
다이빙 시간은 30분, 잔압은 80바로 정했다.
내려가자 마자 오픈워터 다이버가 이퀄라이징이 안된다고 수신호를 보냈다. 나는 위로 올라가자고 수신호를 했고 올라가서 이퀄라이징 하고 괜찮은지 ok 수신호를 보냈다.
오픈워터 다이버가 괜찮다고 수신호를 보내고 다이빙 계획대로 조류 반대 방향으로 갔다.
가는 중간 중간 오픈워터 다이버의 잔압을 체크했다.
갔다가 돌아오는 길에 오픈워터 다이버가 다리에 쥐가 났다고 해서 다리 쥐를 풀어줬다.
출수 지점에 도달해서 같이 갔던 다른 다이버가 갑자기 의식을 잃고 수중에서 무의식 상태로 있는 것을 발견했다.
나는 다가가서 다이버가 의식이 있는지 체크하고 의식이 없어서 조난자를 데리고 수면위로 올라갔다.
수면 위에서는 레스큐 수업에서 배운 것 처럼 부력확보하고, 웨이트벨트와 마스크와 호흡기를 제거하고 호흡을 확인했다.
조난자가 호흡이 없는 것을 확인하고 나는 도움을 요청한 다음 구조호흡 2회를 진행하고 조난자의 BCD 버클을 제거하고 나의 BCD 버클을 제거하며 5초에 한번씩 구조호흡을 진행하며 배가 있는 곳으로 다가갔다.
배에 도착하고 조난자의 BCD와 구조자의 BCD를 제거하고 구조호흡 2회를 진행하고 배 위에 있는 선원에게 도움을 요청해서 조난자를 배 위로 끌어 올리고 CPR을 진행했다.

 

 

728x90
반응형